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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④ 카드만들기 - 이미지 랜덤 로직

랜덤으로 섞기 전략

OrderBy 정렬한다다는 뜻이며 소괄호안에 조건이 들어간다.

x => 배열을 순서대로 한번 씩 순회한다.

Radom.Range에서 추출된 값을 기준으로 한다.

ToArray() 자료형이 Array가 아니기 때문에 맞춰주기 위함이다.

 

이제 랜덤으로 섞이는 값을 각각의 카드에 넣어줘야 한다.

Card를 위한 스크립트를 만들고 Add Component

랜덤으로 잘 배정이되는지 index를 확인하기 위해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넣어보자

원활한  코딩을 위해서 이미지들의 이름을 통일 시켜보자
Resources.Load<자료형>(경로);

단순 문자열로 하지 않기 위해서, 스트링값을 조작하기 위해서 앞에 $를 붙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