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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이벤트 함수 실행 순서 및 특징

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클래스들은 유니티 이벤트 함수를 활용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 주기 동안 호출되는 특정한 메서드들의 순서와 타이밍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 초기화, 업데이트, 파괴 등과 관련된 작업을 수행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3d.com)

 

Awake: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주로 초기화 작업이 수행됩니다.

OnEn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Start: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게임 루프가 시작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초기 설정 및 시작 작업을 수행합니다.

FixedUpdate: 물리 엔진 업데이트 시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메서드로, 게임 로직의 주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LateUpdate: Update 메서드 호출 이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다른 오브젝트의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자원 정리 및 해제 작업이 수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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