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behaviour를 상속받는 클래스들은 유니티 이벤트 함수를 활용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 주기 동안 호출되는 특정한 메서드들의 순서와 타이밍
게임 오브젝트의 생성, 초기화, 업데이트, 파괴 등과 관련된 작업을 수행
Awake: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주로 초기화 작업이 수행됩니다.
OnEnable: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Start: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게임 루프가 시작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초기 설정 및 시작 작업을 수행합니다.
FixedUpdate: 물리 엔진 업데이트 시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에 관련된 작업을 처리할 때 사용됩니다.
Update: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메서드로, 게임 로직의 주요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LateUpdate: Update 메서드 호출 이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다른 오브젝트의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에 작업을 수행하는 데 유용합니다.
OnDisable: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OnDestroy: 게임 오브젝트가 파괴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자원 정리 및 해제 작업이 수행됩니다.
'Unity >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조와 설계 샘플 (0) | 2024.05.09 |
---|---|
핵심 기능 소개 (0) | 2024.05.08 |
테스팅 하는 방법 (빌드) (0) | 2024.05.08 |
객체가 충돌했을 때 회전을 가하는 방법 (0) | 2024.05.08 |
* 광고 붙이기 (0) | 2024.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