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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 효과음 & 배경음악 넣기

Card 프리팹에 AudioSource 컴퍼넌트를 추가

AudioClip 인스턴스에 원하는 음악을 설정

스타트함수에 들어간 로직은 애드컴퍼넌트로 추가한 AudioSource 안에있는 AudioClip 인스턴스을 실행시킨다

그런데 로직을 작성한 카드 프리팹에는 배경음악을 넣을 일이 없으므로 None으로 두며

Card 스크립트에 있는 Clip 인스턴스를 통해서 효과음만 관리해주면 됄 것이다

 

카드를 누를때 마다 효과음을 넣고 싶다면

Play()가아닌 PlayOneShot()은 오디오 클립끼리 겹치지 않고 한 번 실행시킨다

()안에는 변수를 넣어주고 생성된 clip 인스턴스에 효과음을 넣어주면 된다

 

배경음악은 AudioManager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스크립트를 만들어줘서 관리해주자

 

가정을 해보자

A씬과 B씬이 동일한 배경음악을 사용할거라면

A씬에 AudioManager를 만들어놓고 B에는 만들지 않아도 됄 것이다.

그리고 위의 사진 로직에서 추가해야할 부분이 있다.

핵심은 싱글톤 로직 안에 DontDestroyOnLoad를 활용하는 것

 

B씬의 AudioManager를 만들어 놓은상태에서도 적용하는 방법은

해당스크립트에 Destry를 추가하면 된다.

 

B씬과 C씬이 다른 배경음악을 사용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이는 여러개의 오디오 매니저스크립트를 사용한 방법으로 작성한 로직이다.

ppExitButton을 활성화 시켜놓은 AudioManager2를 끄도록하는 함수를 설정하였고 (B씬) 

화면 전환이 이루어진다

그다음 AudioManager0에 위치한 음악을 재생하는 함수를 발동하도록 하였다 (C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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