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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Knowledge

클래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

  • 캡슐화 : 관련된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단위로 묶는 것
  • 상속 :  기존의 클래스를 확장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만드는 메커니즘
  • 다형성 : 하나의 인터페이스나 기능을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하거나 사용할 수 있는 능력
  • 추상화 : 복잡한 시스템이나 개념을 단순화하여 필요한 기능에 집중
  • 객체 :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실체

 

[ 클래스 ]

데이터와 메서드를 하나로 묶은 사용자 정의 타입

 

[ 필드 / 메서드 ]

 

[ 생성자 / 소멸자 ]

생성자
소멸자

 

[ 프로퍼티

  • 객체의 필드에 직접 접근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값을 설정하거나 읽을 수 있도록 함
  • 필드와 마찬가지로 객체의 상태를 나타내는 데이터 역할을 하지만, 외부에서 접근할 때 추가적인 로직을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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