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턴과 B턴으로 나눴으며
A턴은 동그라미를 사용하고 B턴은 엑스를 사용한다
- 짜증났던 부분
잘못된 위치를 입력하면 다시 입력시키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else로 처리하려 했는데
문구가 한 번만 출력되는게 아니라 9번 나왔다.
이 코드 블록에서 for 루프는 사용자가 입력한 위치를 게임 보드의 위치와 비교하여 유효한 위치인지를 확인한다.
만약 사용자가 잘못된 위치를 입력했다면,
즉 사용자 입력이 게임 보드의 어떤 위치와도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하는 상황을 처리하기 위해 사용한다.
여기서 else if (i == arr.Length - 1)은 for 루프에서 현재 반복이 배열 arr의 마지막 요소에 도달했을 때를 나타낸다.
즉, i가 arr.Length - 1과 같을 때라고 하면 9번출력되던 문제를 1번만 출력되게 설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i == 0 이라고 해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이렇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유효한 위치를 입력하도록 안내가 가능해졌다.
즉, else if (i == arr.Length - 1)은 for 루프를 통해 배열의 모든 요소를 검사했음에도
사용자 입력과 일치하는 위치를 찾지 못한 경우를 처리하는 조건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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