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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Prefes와 Static 차이점

일반적으로 PlayerPrefs는 게임 실행 중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불러오는데 사용됩니다.

하지만 PlayerPrefs는 게임이 종료되고 다시 시작될 때까지만 데이터를 유지하며,

게임을 다시 시작하면 이전에 저장한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PlayerPrefs는 데이터의 양에 제한이 있고, 보안상의 이유로 민감한 정보에는 사용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에 static 변수를 사용하면 게임 실행 중에 데이터를 메모리에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실행 중에 언제든지 데이터를 불러오거나 변경할 수 있고, 게임이 종료되더라도 데이터가 유지됩니다.

그러나 static 변수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메모리 사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게임의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터의 유지 기간과 보안성 등을 고려하여 PlayerPrefs 또는 static 변수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게임의 규모와 구조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