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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Project Portfolio

2024 AirForce

✈️ 프로젝트 소개 

보스가 등장하는 2024 슈팅게임

적들에게 포위당한 플레이어를 구해주세요!

 

💭 기획 의도

적이 위에서 내려오는 기존의 갤러그 게임 형태인 방식이 아닌 

사방에 적이 출현하도록 하여 보다 더 긴장감을 갖고 

몰입할 수 있는 방식으로 기획

 

✋ 프로젝트 팀원 별 역할

 

🕸️ 프로젝트 구조

와이어 프레임

 

UML

 

⏲️ 프로젝트 수행 절차

 

⌨️ 조작 방법

 

🌟 주요기능

 

플레이어

키보드 A/W/S/D 를 이용하여 캐릭터가 움직입니다

캐릭터는 상하좌우 및 대각선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마우스 위치에 따라 회전합니다

 

플레이어 공격 기능

플레이어의 입력에 따라 발사체를 생성하고 조준하는 로직을 구현

Aim 메서드로 조준 방향을 업데이트 하고, Shoot 메서드로 공격을 실행 하게 만들고, AttackSO는 발사체의 속성을 정의

아이템 정보에 접근하여, 아이템 획득 시 다양한 형태의 공격 가능

 

적 및 스테이지

적은 상하좌우 랜덤한 방향으로 움직임

시선은 플레이어를 쫒아가며, 조준 공격

스테이지는 총 3단계로, 1단계는 중형 크기, 2단계는 소형 크기, 3단계는 대형 크기(보스)가 등장

각 스테이지에 따라 적의 수, 배치구도, 능력치, 총알발사 방식이 다름

 

아이템 생성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10초 마다 맵의 랜덤한 위치에 아이템이 생성

아이템 종류는 총 4가지로, 각각 체력회복, 공격력 증가, 멀티샷, 이속 증가 효과

아이템은 생성 후 5초 뒤에 자동으로 파괴되어, 플레이어가 획득하지 못하더라도 게임 씬에 하나 이상 존재하지 않음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하여, 아이템은 생성 후 5초 간 제자리를 빙글빙글 회전

 

효과음 및 배경음

게임 진행 내내 BGM이 흘러나와, 게임의 페이스와 리듬을 유지

플레이어나 적이 제거될 때마다, 효과음을 추가하여, 게임의 몰입감과 즐거움을 높힘

 

📓 기술 스택

 

☑️ 트러블 슈팅

 

🤝 자체 평가 및 개선점

 

🕹️ 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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