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이박스 ]
6개의 텍스처로 구성된 큐브 맵 또는 하나의 구체로 텍스처가 매핑된 구체형 스카이박스로 구성
① Unity에서는 씬의 배경으로 사용되며, 게임 환경을 확장시키는데 활용
② 주로 하늘, 구름, 산 등의 자연적인 배경을 표현하는 데 사용
③ 미리 만들어진 스카이박스를 사용하거나 직접 만들어서 Unity에서 적용할 수 있음
④ 게임 중에 스카이박스를 동적으로 변경하여 낮과 밤 등의 시간대나 특정 이벤트에 맞게 배경을 변화시킬 수 있음
⑤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최적화에 주의해야 함
스카이박스 - Unity 매뉴얼 (unity3d.com)
[ Rigidbody - ForceMode ]
Rigidbody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힘을 가할 때,
ForceMode를 사용하여 다양한 힘 적용 방식을 설정
[ Raycast ]
Ray ray = new Ray(transform.position, transform.forward); // 오브젝트
Ray ray = Camera.main.ViewportPointToRay(new Vector3(0.5f, 0.5f, 0)); // 카메라 중심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마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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