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routin 정의 ]
① Coroutine 은 Unity 에서 비동기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
② 주로 사용 되는 곳 : 특정 시간 간격으로 반복되는 작업, 지연된 작업, 연속적인 애니메이션 및 이동 구현
③ 일시 중단되고 다시 시작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코루틴은 얼핏 눈으로 봤을 때 바동기적으로 보이지만, 함수 돌아가는 꼴을 보면 동기적이다
[ Coroutin 특징 ]
① 비동기 작업
코루틴은 다른 코드와 독립적으로 실행되며, 주로 지연된 작업을 수행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처리
② 일시 중단 및 재개
코루틴은 실행 중에 일시 중단되고 다시 시작될 수 있기 때문에, 코드가 실행되는 동안 대기하거나 지연을 일으킬 수 있음
③ 쉬운 구현
단순히 메서드 앞에 IEnumerator 형식의 리턴 타입을 지정하여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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