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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⑤ 카드 만들기 - 애니메이션 및 뒤집기

회전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 20 정도에 로테이션 z값 3을 설정

40으로 옮겨서 로테이션 z값을 다시 0으로 설정

녹화버튼을 눌러서 다시 재생을 눌러 보자

 

이제 카드를 클릭했을 때 살짝 작아지는 애니메이션을 구현

 

녹화버튼을 누르고 scale의 x값과 y값을 1.2

녹화 버튼을 풀고 저장한 뒤, Cardflip의 루프타임을 해제

 

두 개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으니 조건에 따라서 실행되도록 해야한다.

Card Animation Controller 더블 클릭

 

Idle -> Flip : IsOpen값이 True 일때 작동시킨다.

 

Fip -> Idle : IsOpen 값이 False 일때 작동시킨다.

 

카드를 눌렀을 때 어떤 기능을 실행시키려면 버튼이 있어야 한다.

 

이제 코드에서 Set문을 통해 원하는 상황에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