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nowledge

조건문

[ 조건문 ]

주어진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의 제어 흐름을 변경하는 제어문

 

① if 문 / else if 문 / else 문

바람의나라를 예로 들어 로직을 작성

현철중검의 요구 스탯은 힘 40이다

 

② 중첩 조건문

하나의 조건문 안에 또 다른 조건문이 포함된 형태의 조건문

사실 현철중검은 전사만 착용할 수 있음을 활용하여 로직을 작성

 

③ switch 문

식의 결과에 따라 다른 코드 블록을 실행하는 제어문

 

④ 3항 연산자

조건식의 결과에 따라 두 값을 선택하는 연산자

 

[ 조건문 심화 과정 ]

ex ) 로그인 시스템

 

ex ) 랭크 시스템

 

[ 조건부 논리 연산자 ]

 && (And 연산자) 

사실 현철중검은 전사만 착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전사이면서 힘 요구치를 만족시켜야만 착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교집합을 생각해보면 쉽다.

직업이 전사이면서 힘 요구치를 만족시킨 경우

 

직업이 전사이지만 힘이 낮아서 착용할 수 없는 경우

 

 

 || (Or 연산자) 

 

하나의 계정에 여러개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고 창고를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가정해보자.

합집합을 생각해보면 쉽다.

캐릭터A로 공용 창고를 확인한 모습

 

캐릭터B로 공용 창고를 확인한 모습

'C# > Knowled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열과 컬렉션  (0) 2024.04.23
반복문  (0) 2024.04.23
연산자와 문자열 처리  (0) 2024.04.22
변수와 자료형  (0) 2024.04.22
프로그래밍 기본 요소  (0) 202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