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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인벤토리 토글 해체 분석기

 

< 시나리오 상정 >

canLook의 자료형은 bool이며 초기값은 true로 할당

LateUpdate() 에서 if(canLook)일 경우에 CameraLook()을 실행

Tab키를 눌러서 인벤을 켰을 때, ToggleCursor() 메서드가 실행되는 상황

 

< ToggleCursor( ) 분석 >

 

bool toggle

toggle의 판단 기준 = 마우스 커서가 숨김상태인지

 

toggle = true 일 경우

마우스 커서 숨김모드를 None으로 하여 커서를 보이게한다.

마우스 커서가 보인다는 뜻은 인벤토리를 켰다는 뜻이다.

 

toggle = false 일 경우

마우스 커서 숨김모드를 Locked로 하여 커서를 안보이게한다.

마우스 커서가 안보인다는 뜻은 인벤토리를 안켰다는 뜻이다.

 

canLook = !toggle;

레이트 업데이트에서 canLook이 true일 때에 CameraLook이 발동된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canLook이 true일 때 = 인벤이 Off 상태여야 하므로 toggle은 false 이어야한다.

정반대로 canLook이 false일 때 = 인벤이 On 상태이어야 하므로 toggle은 true 이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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