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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③ 강아지 만들기 - 밥 쏘기

MainScene으로 이동해서 강아지가 배고픈 고양이들에게 주는 밥을 만들어 보자

 

고양이들에게 밥을 쏘는 로직을 작성해 보자

포지션 각각에 접근해서 바꿔주는게 불가능 하므로 포지션 자체에 더해줘야 한다.

1씩 이동하면 속도가 매우 빠르므로 0.5를 곱해주자

 

이제 강아지를 기준으로하여 반복적으로 생성해주는 로직인 InvokRepeating을 활용해야 한다.

Dog script를 생성한다.

정확히 어떤 위치에서 생성해야 할지 정해 주자

Quaternion.identity는 회전값을 0으로 해주는 기능

 

Food를 프리팹시키자

강아지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잘 생성이 되는지 확인해 보자

강아지 정중앙에서 생성되는 것 같으므로 y값을 2 정도 더해준다.

 

이제 강아지의 x값만 마우스로 제어하는 기능을 추가해 보자

 

강아지가 화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X값의 범위를 제어해야 한다.

좌끝 -9.7
우끝 9.3

 

x값의 범위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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