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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⑤ 고양이 만들기 - 중력, HP바

고양이가 내려오는 로직을 만들어 보자

 

0.05배를 곱해주었음에 불구하고 속도가 빠르다면 프레임값을 고정시켜 주자

 

충돌을 구현하기 위해 Collider 2D 컴퍼넌트를 추가 및 영역 설정

프리팹에도 적용시키기 위함

 

Food에 콜리져와 리지드바디 추가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게 하기위해서 Body Type을 Kinematic으로 수정

단, 이렇게 했을 경우에 Oncollision 로직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Is Trigger를 체크해 준다.

Normal Cat도 Food와 동일하게 적용

 

충돌 판단 여부에 대한 스크립트를 작성해 보자

키네마틱을 사용하기 때문에 Oncollision은 불가능 하므로 Ontrigger를 사용

그리고 Hungry 안에 있는 Front의 Rect Transform 값을 조정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

 

조건문을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제 HP바를 만족시켰을때 사이드로 이동시키자

 

혹시라도 HP바가 다 찼는데 스위칭 타이밍에  즉시 전환이 되지 않는다면

 

랜덤한 위치에 생성되는 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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