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더가 무엇일까? 궁금해서 찾아 봤다
1. 렌더링 파이프라인 이해하기
기준점 SpawnPoint (0,0,0)
개별의 꼭지점 들을 Vertex
이 Vertex들을 이어주는게 VertexShader 과정 및 Scene으로 배치
Model : LocalPosition -> WorldPosition
View : 카메라위치로 이동
Perspective : 원근감
2. PBR 렌더링이해하기
렌더링 방식 - 유니티 허브를 켜보면 여러가지 탬플릿이 있다.
LWRP -> URP = 가벼운 파이프라인
Built in 셰이더가 대세였지만 모바일 성능이 좋아지면서 URP HDRP를 주로사용
HDRP는 일반적으로 콘솔게임용
PBR Rendering = Physically Based Rendring = 물리 기반 렌더링
3. Shader Graph에 사용해 보기
Create - ShaderGraph - Lit Shader Graph 빛을 받는 그래프
Create - ShaderGraph - Unlit Shader Graph 빛을 받지 않는 그래프
p.s. 점(Vertex), 면(Polygon) 기본값=삼각형, 메시(M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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