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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3D 카메라 타입 별 상호 작용

[ 3 가지 카메라 타입 ]

 

[ 문제점 ] 

현재 코드는 3인칭에서만 상호작용하고 있다.

횡스크롤과 탑뷰에서도 상호작용하려면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아야 하는가?

 

[ 해결 방안 ]

1. 레이를 생성하는 것을 고수하겠다고 하면, 카메라가 아닌 플레이어에서 레이가 나가는 방식으로 생각해봐야 한다.

    그대신 Letter같은 상호작용 하는 물체는 굴러다니거나 하는 것 처럼움직이면 안됀다.

 

2. 충돌 처리로 상호작용 하는 방법이 있다.

  2-1. 플레이어의 자식오브젝트로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2-2. 자식오브젝트의 Renderer을 체크 해제하여 보이지 않게한다.

  2-3. 자식오브젝트가 직접적인 충돌이 아닌 간접적인 충돌을 하게 하기위하여 Is Trigger를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