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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① 기본 씬 구성

첫 번째 프로젝트를 비교적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2D 게임으로 만들어 보려고 한다.

Unity Hub의 프로젝트 창

 

2D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해당 템플릿을 설정 후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다.

어렸을 때 즐겨했지만 서비스가 종료된 다크세이버라는 게임의 캐릭터를 이용하기 위해서 

프로젝트 이름을 Darksaver1 이라고 명명하였다.

참고자료 - 다크세이버 관련 링크

템플릿과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 뒤 프로젝트 생성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서 레이아웃 2 by 3으로 시작해보자

첫 실행 화면
Layout 2 by 3 활성화

 

Project를 오른쪽 클릭한 뒤 One Column Layout

Two Column Layout 활성화 중인 모습
One Column Layout으로 전환 하였다.

 

모바일에서 동작이 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 화면의 비율을 모바일 기준으로 맞춰보자

가로인 X 값을 760으로, 세로인 Y 값을 1280으로 설정

X 760 Y 1280
게임 창을 휴대폰 비율과 유사하게 하였다.

 

자, 이제 게임 배경화면을 만들어 보자

오른쪽클릭 - 2D Object - Sprites - Square

 

이름, 배경 크기, 배경 색을 수정해 보자

Scale은 크기를 의미함

 

동일한 방법으로 땅바닥을 만들어 보자

Move tool을 누르면 자유롭게 객체이동이 가능

이로써 우리는 Scence창과 Hierarchy창과 Inspector 창은 굉장히 밀접한 연관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배경화면의 Order in Layer 값이 0이므로 땅바닥은 1로 설정한다.

0값을 가지고 있는 Background가 1값을 가진 Ground보다 앞에 오게 되는 것이다.

 

이제 캐릭터를 다운받고 넣어보자

두 개의 이미지를 Assets 폴더 안으로 드래그 앤 드로그
images 폴더를 생성한 뒤 넣어둔다

동일한 방법으로 Square를 생성한 뒤 이름을 수정하고 캐릭터를 삽입

파이터모션1을 그림에 따라 삽입
위치를 설정해 주고 Order in Layer 값을 0에서 1로 수정

 

SampleScence이라 되어 있는데 게임을 위한 MainScence으로 명명하자

Rename으로 이름 수정
수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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