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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⑤ 몬스터 구현하기 - 랜덤 몬스터

ⓐ  3 종류의 몬스터를 생성

ⓑ 랜덤한 위치에서 몬스터가 떨어짐

ⓒ 각 종류마다 랜덤한 크기의 몬스터를 생성

ⓒ 각각의 몬스터마다 점수를 다르게 셋팅

 

몬스터가 리젠되는 범위부터 생각해 보자

좌끝 -2.6
우끝 2.6
위끝 5
아래끝 3.3

 

이제 Start 함수에서 랜덤한 위치에 몬스터가 생성되는 코드를 입력해 주자

-2.6 <= x < 2.6 이며 3.3 <= y < 5.0

 

우선은 사이즈의 기본값을 1이라 하고 점수값을 1로 변수 설정

랜덤한 사이즈 값을 정수로 하기위해 자료형 int를 사용

변수 이름은 type으로 설정

3가지 크기로 만들 것이므로 타입은 3개를 만들어야 한다.

1<=; type < 4

해당 스크립트는 Redwolf의 스크립트이다.

타입1 은 기존의 0.7배 크기로 하였고 점수는 1점

타입2 은 기존의 1.0배 크기로 하였고 점수는 1.5점

타입3 은 기존의 1.2배 크기로 하였고 점수는 2점

 

이 것들을 트랜스폼 로컬스케일에 입력해야 하므로

 

위 방법과 동일하지만 점수만 다르게 Bluewolf와 Orangewoulf도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Bluwolf type1 = 2점 

Bluwolf type2 = 2.5점

Bluwolf type3 = 3점

Orangewolf type1 = 3점

Orangewolf type1 = 3.5점

Orangewolf type1 = 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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