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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Knowledge

⑥ 몬스터 구현하기 - 반복 생성 로직

만들어 놓은 몬스터를 반복적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하자

하이어라키 창 오른쪽 클릭 - Create Empty

 

이름을 GameManager으로 명명하고, 스크립트도 하나 생성

게임의 전반적인 진행을 위한 스크립트이며 이것을 게임 오브젝트 컴퍼넌트 안에 넣는다.

 

하나의 준비 작업이 더 필요하다.

몬스터 게임 오브젝트들을 프리팹화 시키는 것

프리팹은 일종의 붕어빵 틀

이 프리팹을 생성하기 위해서 Assets 안에 폴더를 생성

 

몬스터 게임 오브젝트들을 프리팹 폴더안에 넣는다

 

GameManager script에서 반복적으로 몬스터를 생성해주는 코드를 작성하면 될 것이다.

여기서 instantiate는 게임오브젝트를 생성시키는 함수이고 Monster는 프리팹

 

InvokeReapting은 함수를 반복적으로 실행시켜주는 함수

InvokeReapting("반복적으로 실행시킬 함수 이름", 몇 초 후에 첫 리젠을 할 것인가, 반복 주기);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몬스터 관련 게임 오브젝트들을 제외시켜도 좋다

 

동일한 방법으로 푸늑과 주늑도 스크립트 하여 실행시켜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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