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수는 UI를 통해서 보여지게 할 것이다.
UI는 Canvas라는 도화지 위에 그려지고, 카메라 위치와는 관계 없이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버튼, 랭킹, 텍스트와 같은 정보들을 보여줄 때 사용한다.
폰트 다운로드 링크
다운 받은 폰트를 Assets 폴더안에 넣어준다.
UI를 생성하기 위해서
하이어라키창 오른쪽 클릭 - UI - Legacy - Text
UI를 다음과 같이 셋팅하자
복붙하여 총 4개를 생성
이제 캐릭터와 몬스터가 충돌 했을 때 점수를 올려주고, 그 점수를 UI에 표시해주면 될 것이다.
GameManager script 에서 작성하면 된다.
싱글톤 = 나 하나 밖에 없고 여러 스크립트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함
점수를 올려주는 기능을 만들어 보자
함수 앞에 Public을 붙이는 이유는
외부 스크립트가 이 함수에 접근이 가능토록 하기 위함이다
Fighter 게임 오브젝트에 Player라는 태그를 부여해 놓는다.
그리고 Collider 기능을 부여한다 (Box collider 2D)
해당 버튼을 눌러 정교하게 충돌 영역을 조정할 수 있다.
Redwolf script 로 이동
붉늑만 코딩한 상태로 테스트를 진행해 보자
영상에는 보이지 않지만 좌측 하단 콘솔창에도 디버그로그의 로직이 잘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더해지고 있는 점수를 UI에 넣어주는 작업을 해보자
GameManager 게임 오브젝트에는 Text라는 컴퍼넌트가 없기때문에 약간의 기술이 필요하다.
동일한 방법으로 푸늑과 주늑도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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